실루엣소프트는 밸런스 시술. 2줄, 4줄보다 6줄 이상의 시술이 효과에 중요한 구체적인 이유

저희 MH의 대표 시술 중 하나인 실루엣소프트. 실리프팅이라 할 수 있지만 시술가격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사실 실루엣리프팅을 단순한 실리프팅이라 표현하는 것은 틀린 표현이지만...)

 

여튼 저희 병원에서 실루엣소프트 시술할때 가장 많은 시술은 8줄 혹은 10줄입니다. 실루엣리프팅을 부분시술할때에는 6줄가량을 시술하는 경우도 있지만 풀페이스 시술시에는 8줄, 10줄 시술이 가장 많은 편입니다.

가끔 상담을 하다보면 "다른 병원에서는 4줄로 시술 가능하다고 하는데요???"라고 여쭤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ㅎㅎ

 

오늘은 이러한 실루엣리프팅 시술시 몇줄이 필요한지에 대하여 아주 간단히 말해볼까합니다.

실루엣소프트는 유럽에서 도입된 시술로써 유럽에서는 국내보다 4-5년 먼저 시작된 시술입니다. 그러다보니 시술테크닉이나 시술 프로토콜도 이미 많이 정립되어 있는 시술이지요.(물론 해외 학회를 다녀보면 손기술이 뛰어난 국내 의사분들이 훨씬 시술을 잘하시지요)

 

여튼 유럽에서 정립된 실루엣소프트 시술의 정식 프로토콜을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유럽현지에서 실루엣소프트는 세부 부위가 아닌 Mid_Face, Lower_Face로 구분하여 시술됩니다. 즉 앞광대를 중심으로한 부위, 그리고 볼아랫부위 위주로 얼굴을 두 분류로 구분하여 시술됩니다.

 

위에서 보시듯 윗부분을 시술할때에는 실루엣소프트 6줄, 아랫하관을 시술할 경우에도 별도로 6줄이 시술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실루엣소프트로 풀페이스를 시술하게 된다면???

 

위의 정식 프로토콜에 나와있듯이 실루엣소프트 플페이스 시술은 최소 10줄이 시술됩니다.(브이라인까지 할 경우 12줄)

디자인을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그냥 심플하게 풀페이스 시술시 왜 10줄이 들어가야하는지가 명확히 보여집니다.

 

즉, 실루엣소프트라는 시술은 얼굴의 전체적인 라인을 잡아주는 밸런스시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체적인 얼굴라인을 잡아줄때 가장 아름다운 라인이 잡히게 됩니다.

실루엣소프트 6줄이 필요한 부위를 4줄로 시술한다면???

당연히 시술은 가능합니다. 다만, 그 효과가 큰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실루엣소프트를 처음 상담하는 분께 풀페이스시술시 10줄을 상담드릴때 가끔 놀라는 분들도 계십니다. ㅠㅠ

하지만 정말 Basic한 프로토콜 자체가 풀페이스는 최소 10줄 시술이 원칙이지요.

 

MH의 시술원칙은 최대한 자연스러운 효과입니다. 그렇다보니 불필요한 과잉 시술은 최대한 방지하고 과함 보다는 부족함을 선호합니다.

다만, 실루엣소프트 시술의 경우에는 Basic한 검증된 프로토콜이 존재하는 시술이지요. 특히 얼굴 전체적인 균형을 잡는 시술이다보니 줄의 갯수를 과소 사용할 경우 그 효과가 매우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 시술이기도합니다.

실루엣소프트 시술시 사용되는 실의 갯수. 과하면 안되겠지만 너무 부족할 경우 자칫 다른 리프팅 시술이 더 뛰어날 수 있는 이유입니다.   

 

Designed by MH Clin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