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는 성형 수술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직장인 분들의 경우에도 남은 연차 등을 쓰시면서 윤곽, 앞광대 축소 등의 여러가지 성형수술을 고민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물론 MH에서는 윤곽수술이나 앞광대같은 성형수술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분들이 이런 부위의 수술을 잘하시는 원장님을 소개해달라는 분들은 많으십니다.
앞광대 수술을 고민하시는 고객분들께는 꼭 수술 후 처짐이 발생할 수 있으니 수술 후 관리에 더욱 신경쓰시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앞광대 수술 후에도 지속적으로 관리를 잘하시는 분들의 경우 10년이 경과한 후에도 아름다운 얼굴라인이 유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칫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얼굴살이 처지기 시작한다면 앞광대 수술을 안한 경우가 나은 경우도 많이 접하게 됩니다.
광대 축소술 후 갑작스럽게 광대가 사라진 자리의 피부가 처지는 경우 부작용을 호소하기도 하고, 피부 노화로 인해 앞 광대 피부가 아래로 처지면서 얼굴 자체가 매우 평평해 보이고 밋밋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하길 원하시는분도 있습니다.
저희 병원에도 앞광대 축소 시술 이후에 살이 처지는 고민으로 내원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앞광대 수술 후 대략 1-2년이 경과하면서 살이 처지기 시작하는데 이런 분들의 경우 시술 프로토콜은 명확하기는 합니다.
실루엣소프트 6줄이 기본적으로 MidFace 혹은 Lower Face의 기본 프로토콜입니다.
앞볼이나 앞광대 쪽이 고민이신 경우 해당 부위에 6줄을 시술하게 되는 것이지요.
다만, 이때는 심부볼 아랫볼쪽은 시술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반대로 아랫볼이나 심부볼쪽을 리프팅 하기 위해 6줄을 시술할 경우 광대나 앞볼쪽은 시술이 못 들어가게 됩니다.
이러한 6줄 시술의 가장 큰 한계는 시술 부위는 뚜렷한 시술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시술하지 않은 부위와의 균형이 깨짐에 따라 시술하지 않은 부위의 처짐이 오히려 도드라져 보일 수 있습니다.
간혹 울쎄라, 써마지, 튠페이스 등의 레이저리프팅 시술을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앞광대 축소 수술 후 볼처짐이 발생하는 경우 실루엣소프트 시술을 진행합니다.
윤곽수술, 앞광대 축소 수술 등 여러가지 얼굴의 라인을 잡아주는 성형 수술의 경우
시술 직후 관리도 중요하겠지만 수술 결과가 안정적으로 자리잡은 이후에 꾸준하게 관리해주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성형수술의 경우 최대한 한번으로 끝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앞광대 축소 수술 후 볼처짐 현상의 발생, 가급적이면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유지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겠지만 볼처짐이 생기기 시작하고 이러한 현상에 스트레스나 마음 고생을 하실 경우 실루엣소프트로 교정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시간은 앞광대 성형수술후 부작용에 대한 시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는 성형수술후 피부처짐의 시술케ㅇ이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