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 보형물 위에 필러 시술은 가능할수도 어려울수도 있는...

불과 과거 4-5년전만하더라도 이마, 귀족 등의 부위는 필러 등의 시술보다는 보형물을 통한 성형시술이 많이 이뤄졌던 부위입니다.

 

차츰 보다 자연스러운 효과를 원하는 트랜드와 필러 제품의 발전으로 성형수술보다 필러를 찾는 고객들도 늘어나는 추세이지요.

과거에 이마, 귀족 부위 등에 보형물 성형수술을 하고 난 뒤 그 위에 필러 시술이 가능한지 여쭤보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보형물을 제거하고 이마 등에 필러 시술을 원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제거하는 것 자체도 Risk가 있는 수술이다보니 보형물 위에 시술을 원하시는 분들도 계시지요.

이마나 귀족 부위에 보형물을 넣으신 후 필러 시술을 하려면 그 부위에 피부층을 자세히 살펴보아야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형물 위에 필러 시술이 가능한지를 여쭤보신다면 "상태에 따라 가능할 수도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라는 답변이 정답일 것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보형물 위에 남아있는 피부층을 살펴봐야 합니다. 보형물을 너무 피부에 근접하게 넣었다면 필러가 들어갈 수 있는 자리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그 어떤 의사도 필러 시술이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형물이 상대적으로 깊은 층에 들어가 있어서 보형물위에 피부층이 어느정도 남아있는 경우에는 필러 시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성형수술을 한 부위에 따라서도 필러 시술이 가능할지 여부는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귀족부위의 경우 상대적으로 살집이 많은 부위이다보니 보형물을 넣은 경우에도 필러 시술이 가능한 경우가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하지만 이마 부위의 경우 원래부터 피부층이 얇은 부위이다보니 보형물을 삽입한 후에 필러를 시술할 여지가 없는 경우가 많은게 사실입니다.

 

필러 시술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물론 보형물을 깔끔하게 제거하고 시술을 받는 것입니다. 어떤 시술이라도 부작용의 위험을 최소한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필러 시술시 가장 난이도가 높은 것 중 하나가 성형 수술 보형물위에 시술하는 것입니다. 위험을 최소화하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보다 신중한 상담과 여러가지 체크할 부분이 많은 부분이지요^^

Designed by MH Clin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