튠페이스와 울쎄라 병행시술시 프로토콜은 조금 상이합니다.

울쎄라와 써마지의 병행시술은 워낙 일반화된 프로토콜입니다. 울써마지라는 시술명도 익숙한 편이 되었습니다.

써마지와 유사 원리의 튠페이스 시술이다보니 아무레도 울쎄라와 병행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튠페이스와 써마지는 고주파라는 동일 원리의 시술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많이 다르기도 한 시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울쎄라와 병행시술할때에도 그 효과가 차이가 납니다.

 

저희 MH에서는 올해초부터 튠페이스를 시작하다보니 울쎄라와 병행시술의 경험도 대략 1년이 채 안되었습니다.

울쎄라와 동일한 날에 시술한 케이스부터 튠페이스 시술 후 일정기간 경과 후에 울쎄라를 시술한 케이스, 울쎄라 먼저 시술 후 한달 뒤 쯤 튠페이스를 시술한 케이스까지 다양한 프로토콜로 시술한 경험이 많이 쌓여가고 있습니다.

 

울쎄라&튠페이스 동시 시술 /// 튠페이스 시술 -> 울쎄라 시술 /// 울쎄라 시술 -> 튠페이스 시술 ///

세가지 병행시술은 그 효과에 있어서 차이가 발생합니다.

어떤 프로토콜은 지방감소에 보다 효과적이고 어떤 프로토콜은 피부탄력에 보다 좋습니다. 그리고 그 시술 간격에 따라서 피부톤 개선에도 차이가 발생합니다.

그 차이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이론적으로도 많이 고민해보았으나 정확한 의학적 요인을 말하기에는 아직 지식이 ㅎㅎㅎ

 

여튼 중요한 점은 튠페이스와 울쎄라 병행 시술시 고객의 피부타입에 따라 프로토콜을 달리 정해야된다는 점입니다. 얼굴에 지방을 좀 줄이는 것이 좀더 중요한 고객과 지방은 별로 없는데 피부가 얇고 처진 고객, 그리고 얼굴 살이 두껍고 울퉁불퉁한 고객 등등 그 상태에 따라 똑같은 병행시술이라도 그 순서와 간격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가끔 일반 고객의 경우 두가지 시술을 병행할때 "어차피 두개 시술 들어가는데 순서가 상관있을까?"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시술 종류에 따라 그 효과와 부작용 위험은 크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튠페이스와 울쎄라의 병행시술. 그 시술 순서와 텀 등에 따라 매우 큰 차이가 날 수 있는 시술 조합입니다.

다음에는 좀더 세부적으로 그 프로토콜의 차이에 대해 하나씩 이야기해볼까합니다.

Designed by MH Clin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