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시술 바늘의 차이점 케뉼라 vs 니들

니들은 단어 그대로 주삿바늘로 끝이 날카로우며, 캐뉼라는 끝이 뭉뚝하게 다듬어져 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필러가 주삿바늘의 끝 부분에서 나오지만 캐뉼라는 주삿바늘처럼 앞이 아니라 옆 부분을 통해 필러가 주입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4~5년 전만 해도 필러시술은 니들로만 진행 했었습니다.그 당시에는 캐뉼러로 필러시술을 한다고 이야기하면 실력이 부족하거나 경험이 없는 의사라고 여겨졌는데요. 언제부터인가 캐뉼러로 필러 시술을 하는 병원이 늘기 시작했고 이제는 거꾸로 캐뉼라로 안전하게 시술합니다. 라고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니들보다 캐뉼라로 필러시술을 하는 병원이 늘면서 장점이 무엇인지 효과와 부작용으로 나누어서 설명하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효과비교:사진에서 보셨다시피 케뉼라에비해 니들이 정교하게 시술할 수 있습니다. 주삿바늘이 가늘기 때문에 필러액의 유입을 보다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 시술을 세밀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스컬트라, 엘란쎄, 큐오필과 같은 시술은 넓은 부위에 전체적으로 큰 윤곽을 만들어야 하므로 볼륨을 만드는데 있어서 캐뉼라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또한 캐뉼라는 피부에 들어간 뒤 자유롭게 휘어서 주변까지 필러주입이 가능하지만 니들은 필러를 주입할 때마다 새로 피부를 찔러야 하는 차이가 있는데요. 그래서 넓은 부위를 시술할 때는 캐뉼라가 유리합니다.

부작용의 차이: 두 가지의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캐뉼라는 니들보다 두껍고 끝이 뭉툭하므로 필러주입 과정에서 혈관을 관통하거나 혈관에 필러가 흘러들어 갈 우려 낮습니다. 이는 필러 시술 후 있을 수 있는 혈관 합병증으로 인한 부작용 가능성을 현저하게 낮춰주는데요.

필러 시술 후 피부가 괴사하는 합병증은 필러가 혈관으로 잘못 주입되어 발생하는 원인이 가장 크므로 캐뉼라로 시술하면 심각한 부작용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MH에서는 될 수 있으면 캐뉼라로 시술을 하되 미세하고 정교한 교정이 필요한 부위에는 니들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니들은 혈관 부작용 위험이 낮은 부위 중에서 섬세한 시술이 필요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캐뉼라 시술이 보편화 되었고 캐뉼라 자체도 점점 진화하고 있어서 어느 정도 미세한 부분은 캐뉼라만으로 해결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많은 장점을 제공하는 캐뉼라의 발전은 필러의 발전과 함께 시술효과를 높이는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시간에는 필러시술 바늘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는 케뉼라 시술케이스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esigned by MH Clin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