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피부과에서 튠페이스 시술시 LDM 혹은 소노스타일러와 병행시술하는 이유는?

악센트프라임의 튠페이스 시술은 연고마취가 필요없을정도로 통증이 거의 없는 리프팅 시술입니다. 다만, MH피부과에서 튠페이스 시술을 할때에는 꼭 LDM이나 소노스타일러 등의 시술과 병행하여 시술합니다.

LDM은 간혹 '물방울리프팅'이라고도 불리우는 초음파 시술로 피부층에 초음파 자극을 함으로써 콜라겐 재생을 도모하고 피부속 수분감을 높여주는 시술입니다.

 

MH피부과에서 튠페이스 시술을 할때 LDM 시술을 병행하는 이유는???

당연히 튠페이스 단독 시술시보다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ㅎㅎ

이론적으로 부가설명을 드리자면 LDM은 '고밀도 초음파'로 진피층 아랫부분의 수분을 진피층까지 끌어올림으로써 피부속 수분감을 높여주는 시술입니다. 부가적으로 일부 콜라겐 재생까지 도모하지요. 튠페이스는 40.68Mhz의 고주파 열에너지 자극으로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시술입니다.

즉, LDM 초음파시술로 피부조직의 유연성을 높인뒤 튠페이스 고주파 시술로 유연된 피부조직의 탄력을 높여줌으로써 두 시술의 Synergy가 나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울써마지 시술의 경우에도 울쎄라의 초음파 시술과 써마지의 고주파 시술을 병행하여 Synergy를 도모하는 시술인데 LDM과 튠페이스의 조합도 기본 원리는 울써마지와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MH피부과에서 튠페이스 시술시 LDM을 병행하게 된 계기는?

일반적으로 저희 병원에 새로운 기계가 도입될 경우에 초반 한달정도는 여러가지 Case로 임상을 진행합니다. 단독으로 시술해보고 여러가지 원리의 다른 기계와도 병행 시술해보고, 병행할 경우에도 어떤 방식으로 시술하는게 효과적인지에 대해 프로토콜도 연구하게 됩니다.

튠페이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단독으로도 시술하여보고 다른 관리기계 등과도 앞뒤로 병행해봄으로써 그 Synergy 효과를 체크하게 됩니다.

그렇게 여러가지 콤비네이션 시술을 해본 결과 튠페이스 시술시에는 LDM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만든 후에 튠셀리프팅을 시술하는게 가장 효과적이였습니다.

 

아무리 뛰어난 기계도 단독으로 시술할 경우보다 그 효과를 보조할 수 있는 다른 시술을 병행할때 효과가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튠페이스 시술. LDM과 병행할때 더욱 진가를 발휘하는 시술입니다^^

Designed by MH Clin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