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루엣소프트를 시술한지 대략 3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말씀드린것처럼 MH피부과의 주요 시술항목 중 하나인 실루엣소프트는 제가 처음 시술할때와 현재의 시술 디자인이 많이 다른 편입니다.
시술 초반에는 조금 복잡한 디자인을 선호하였다면 지금은 보다 심플한 실루엣소프트 디자인을 선호하고있고 그에 대한 만족도도 높은 편입니다.
필러나 보톡스 등의 쁘띠 시술도 시술 의사의 디자인에 따라서 그 효과가 큰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데 실루엣소프트의 경우에는 쁘띠 시술 이상으로 디자인에 따라 그 효과가 많은 차이가 납니다.
디자인, 디자인, 실루엣소프트 시술의 경우 그 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Mid Face에 실루엣소프트를 시술하는 경우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Mid Face라 하면 대략 앞광대와 볼 부위를 의미하는데 사람에 따라 볼이나 앞광대의 처짐형태는 다릅니다. 그러기 때문에 디자인 또한 달라지게 됩니다.
실루엣소프트로 Mid Face를 시술할때 직선으로 디자인할때 위와 같이 2cm정도만 직선을 다르게 디자인하더라도 그 효과는 큰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실루엣소프트 디자인에 대한 공식화된 프로토콜이 나오기 힘든 이유입니다. 대략적인 프로토콜은 나올 수 있지만 고객의 얼굴형태에 따라 조금씩 변형을 줘야하고 얼굴타입에 맞게 디자인을 해줘야 고객님의 Needs에 맞는 효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혹 실루엣소프트의 효과가 떨어진다는 인터넷 까페 글을 접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대부분 디자인의 문제가 대부분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저또한 실루엣소프트 시술 초반에는 그러한 시행착오를 겪었다고 할 수 있지요. ㅠ
여튼. 실루엣소프트의 효과에 90%이상 영향을 미치는 디자인의 중요성. 1mm의 미세한 차이가 2년간의 리프팅 효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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