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이식 후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을 제거없이 해결하는...

지방이식 후 생착과정에서 석회화가 진행되어 딱딱함이 느껴지거나 그 정도의 석회화는 아니나 잔여감이 남아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형적인 얼굴지방이식의 부작용이라 할 수 있으며, 생착과정에서의 불균형 등으로 발생합니다.

물론 석회화가 심하게 진행되어 제거이외에는 치료방법이 없는 경우도 존재하지만 제거는 가급적이면 최후의 수단으로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거라는 과정에서 자칫하면 2차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얼굴지방이식의 부작용으로 피부에 잔여감이 남아있을 경우에 시술방법으로는 정도나 부위 등에 따라서 녹는 주사, 리프팅레이저 등이 있습니다. 녹는 주사는 말그데로 뭉친 부위를 녹이는 시술이며, 리프팅레이저 시술은 고주파/초음파 등으로 피부조직을 연하게? 만드는 시술입니다.

 

저희 병원에서 얼굴지방이식 후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을 겪는 고객에게는 튠페이스 시술 혹은 소노스타일러, LDM 등으로 시술합니다. 물론 부위에 따라 석회화가 심한 경우에는 녹이는 주사 시술을하는데 얼굴 전체적으로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서는 튠페이스/소노스타일러 등의 시술이 효과가 좋습니다.

 

튠페이스 시술은 써마지와 유사한 고주파 리프팅 시술인데 리프팅효과 이외에 필러/얼굴지방이식 후 잔여감이 남은 고객들에게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데 효과가 빠른 시술이기도 합니다. 피부탄력에 특화된 시술이다보니 바디쪽에 지방흡입 후 울퉁불퉁해 졌을 경우에도 바디 튠페이스 시술을 할 경우 만족도가 뛰어난 편입니다.

소노스타일러와 LDM의 경우에는 튠페이스보다 에너지는 약하지만 피부조직을 부드럽게 만드는데는 매우 효과가 높은 시술이지요.

 

저희 병원의 부작용 치료의 기본원칙은 "피부조직의 재생을 힘을 도와주는" 시술 개념입니다. 제거는 정말 최후의 수단으로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비록 시간이 꽤 필요할 수 있지만 피부조직 재생이 원활히 될 경우에는 제거의 방법보다 훨씬 자연스러운 복원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지방이식, 혹은 필러의 잔여감... 일단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최대한 조직복원을 위한 노력을 추천드립니다^^

 

Designed by MH Clinic